배경 심볼 이미지
Exhibitions

지난 전시

클림트와 훈데르트바서의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Bunker de Lumières HUNDERTWASSER
프리덴슈라이히 훈데르트바서인간을 중심에 둔 유토피아
Culturespaces Digital - Bunker de Lumières – Friedensreich Hundertwasser 2018 - Directors : G. Iannuzzi - R. Gatto - M. Siccardi - Sound track L. Longobardi - © Gianfranco Iannuzzi

전시개요

전시명
몰입 전시프리덴슈라이히 훈데르트바서 / 인간을 중심에 둔 유토피아
전시날짜
2018.11.16 (FRI) ~ 2019.10.27 (SUN)
개요
인간을 중심에 둔 자연을 모티브로 삼은 유토피아
상영시간
10분
서문
이번 전시에는 클림트가 주도한 예술혁명으로 점철된 예술 부흥을 철저하게 구현한 비엔나 출신 화가이자 건축가인 프리덴슈라이히 훈데르트바서(Friedensreich Hundertwasser, 1928-2000)의 작품을 몰입형으로 보여주는 설치 예술 작품이 포함되어 있다. 이러한 작품들은 그의 건축물과 마찬가지로 자연과 인간, 생명과 그 구성요소들의 면면을 구석구석 살펴보며 이를 바탕으로 만들어졌다.
구스타프 클림트나 에곤 쉴레처럼 훈데르트바서는 계획에 입각한 구도를 따른 구상 방식을 따르지 않았다. 그 또한 직선보다 즉흥적인 선, 그리고 불규칙적인 형태를 선호했다. 곧바로 무너져 내릴 듯한 기하학적 형태로 만들어진 창문들은 다채로운 색상이 덧입혀진 그림에 생동감을 불어넣는다. 이러한 선들은 인간을 중심에 둔 자연을 모티브로 삼은 유토피아를 그려낸다. 관람객들은 공간을 자유롭게 이동하면서 작품 속에서 무대에 올라 일부가 된다.

훈데르트바서

본명은 프리드리히 스토바서(Friedrich Stowasser). 1928년 오스트리아 빈에서 태어났다.
1세 때 아버지가 돌아가시고, 유대인인 어머니와 힘든 어린 시절을 보냈다.
제 2차 세계대전 중에는 히틀러의 유대인 탄압으로 외가 친척 69명이 몰살당했으며, 그와 그의 어머니는 유대인 거주지구(게토)로 강제 이주되었다.
이때의 경험은 그의 전 생애에 깊은 트라우마로 남아 평화에 대한 강한 의지와 신념을 갖도록 했다.
그 스스로 개명한 프리덴슈라이히 훈데르트바서라는 이름은 “평화롭고 풍요로운 곳에 흐르는 백 개의 강”이라는 뜻으로 그의 삶과 예술에 흐르는 정신을 일깨워준다.

  • 훈테르트 바서 작품 이미지
  • 훈테르트 바서 작품 이미지
  • 훈테르트 바서 작품 이미지
  • 훈테르트 바서 작품 이미지

아트팀

아트디렉터

Gianfranco lannuzzi

컨셉 및 공동 제작

Gianfranco lannuzzi
Renato Gatto
Massimilano Siccardi

비디오 애니메이션

Massimilano Siccardi
Ginevra Napoleoni

작곡 및 음향 효과

Luca Longobardi
Massimilano Siccardi

  • 크리에이터 썸네일
  • 크리에이터 썸네일
  • 크리에이터 썸네일
  • 크리에이터 썸네일

지안프랑코 이안누치(Gianfranco lannuzzi)
몰입형 공간과 디지털 전시회를 연출한다. 실내와 야외의 다양한 공간에서 문화와 예술을 복원하는 작업을 담당하고 있다. 그는 이미지와 사운드, 빛을 복합적 감각 커뮤니케이션 매체로 활용한다. "공연의 일부가 되는 무대를 통해 단순히 고전적인 방법이 아닌 다른 방법으로 관객들에게 작품의 핵심을 전달하고자 한다."

제작

Culturespaces Digital

아트웍

썸네일 이미지
PHOTO
썸네일 이미지
PHOTO
썸네일 이미지
PHOTO
썸네일 이미지
PHOTO
썸네일 이미지
PHOTO
Culturespaces Digital - Bunker de Lumières - Gustav Klimt / Friedensreich Hundertwasser 2018 - Directors : G. Iannuzzi - R. Gatto - M. Siccardi - Sound track L. Longobardi - © Gianfranco Iannuzzi
빛의 벙커 로고 빛의 벙커 로고 빛의 벙커 로고